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목격자를 찾습니다 모바일 App 다운로드 안내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폰으로 신고하세요.

닫기

자주묻는질문

  • 홈
  • 이용안내
  • 자주묻는질문

23건이 검색되었습니다.

번호 제목 조회
  • 23 갤러리의 영상을 추출하는 방법 (모바일) 453
  • 22 갤러리의 영상을 추출하는 방법 (PC) 127
  • 21 위반장소 지도선택 설정 오류 조치 안내 43

    안녕하십니까.

    경찰청 스마트국민제보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공개 지도 서비스 API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일부 이용자의 환경에서 스마트국민제보의 위반장소설정 기능이 동작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용하시는 브라우저 환경에서 다음과 같이 재설정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류 조치 안내(크롬)

    http://onetouch.police.go.kr/guide/map_error/maperror_chrome.jsp

     

    오류 조치 안내(에지)

    http://onetouch.police.go.kr/guide/map_error/maperror_edge.jsp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드리며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20 홈페이지에서 교통위반신고를 등록하는 방법 9459

     

    홈페이지에서 교통위반신고를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홈페이지 제보요령>제보등록안내 메뉴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1. 신고 등록화면으로 이동하기

       교통위반신고 메뉴를 클릭하여 교통위반신고 등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신고내용 입력

       ① 위반항목을 선택합니다.

       ② 교통법규를 위반한 일자와 시간을 입력합니다.

           ※위반일로부터 2일내에만 신고 가능합니다.

       ③ 위반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④ 위반장소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창에서 교통법규를 위반한 장소를 선택합니다.

       ⑤ 위반위치를 입력합니다.

           ※실제 교통법규를 위반한 장소를 입력해주세요
              예) 서대문역 7번출구 앞 횡단보도

       ⑥ 신고내용을 입력합니다. (자세한 위반내용을 입력해주세요)

       ⑦ 첨부파일로 등록할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내 위반하기 전과 후의 모습, 위반차량의 전체 모습과 번호판이 식별 가능해야 합니다.

       ⑧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제보정보 공유 동의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에 체크해주세요.

     

    3. 제보 등록하기

       - 신고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신고가 등록됩니다.

       - 신고한 내용은  마이페이지>나의 제보조회 메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19 현장에서 목격한 사건․사고 정보에 대해 휴대폰 촬영 방법을 알려주세요 56

    Q) 현장에서 목격한 사건․사고 정보에 대해 휴대폰 촬영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앱 메인화면 배너 또는 위젯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기능으로 촬영 시 시스템상에서 자동으로 촬영일시 타임스탬프 표기 제공 

  • 18 위젯 갤러리에 저장한 파일(신고영상․사진)을 어떻게 신고하나요? 56

    Q) 위젯 갤러리에 저장한 파일(신고영상․사진)을 어떻게 신고하나요?

    A) 아래 상세 이용방법을 참고하여 위젯 갤러리에 저장된 파일을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 17 위젯 설치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450

    Q) 위젯 설치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래 상세 이용방법을 참고하여 위젯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젯으로 촬영 시 시스템상에서 자동으로 촬영일시 타임스탬프 표기 제공 

  • 16 앱에서 촬영한 영상에 촬영일시를 표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7531

    Q) 앱에서 촬영한 영상에 촬영일시를 표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앱에서 촬영한 후 즉시 등록하거나 갤러리 기능을 이용하시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촬영일시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5 나의신고현황에 '보완요청'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어떻게 처리해야되나요? 6330

    로그인 후 메인페이지의 '나의신고현황' 이나 '나의제보' 목록에 '보완요청' 이라는 메시지가 보일 경우에는 접수된 신고에 대해 증거자료 보완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증거자료 보완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 보완요청’ 건수가 있는지 확인

     

    ② 더보기+’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

      ※ 메뉴 ⇒ 서비스 ⇒ 마이페이지 ⇒ 나의제보 메뉴 선택도 동일

     

    ③ 나의 제보목록에서 보완요청’ 중인 제보를 선택

     

    ④ 보완요청사유를 확인

     

    ⑤ 제보보완’ 버튼을 선택

     

    ⑥ 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신고한 제보건 보완 진행

     

    ⑦ 보완요청에 따라 동영상 또는 사진등록하기’ 선택

     

    ⑧ 동영상/사진촬영’, ‘사진/동영상 불러오기를 선택하여 증거물 보완

     

    ⑨⑩ 보완이 완료되면 보완’ 버튼을 선택하여 저장

     

    ⑪ 보완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메시지 확인 후 나의 제보 화면으로 이동

     

    ⑫ 보완이 완료되면 보완요청’ 아이콘이 처리중’ 으로 변경 



  • 14 모바일앱 상의 불러오기에서 동영상 또는 사진 파일을 등록하는데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2697

    영상 또는 사진 불러오기에서 '동영상 또는 사진 파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라는 메시가 뜨는 경우에는

    영상 또는 사진 파일 확장자를 확인하신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국민제보에서는 정상적인 등록을 위해 파일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간혹, 파일 이동과정에서 제보하실 영상 또는 사진의 파일 확장자가 유실될 수 있으니, 붙임 파일을 참고하셔서 수정하여 등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이용자의 갤러리에서 등록할 영상을 선택하신 후, 우측 상단의 설정을 클릭하여 상세정보를 확인합니다.

    2) ‘제목에서 파일명에 확장자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 확장자가 없는 경우 제목을 수정하여 저장합니다.

    3) 스마트국민제보 신고화면에서 동영상 또는 사진 등록하기를 진행합니다.

     



     

전체 23개

현재 페이지 1/ 3

처음123마지막